안녕하세요. 현재 이 블로그는 한국에 관한 간단한 정보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와 후기를 원하신다면 아래에 있는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 한국 여행 되기를 바랍니다.
공격형 매집과 국자패턴의 모든 것 드립니다. - 크몽
주식은입문이중요하다 전문가의 전자책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이번에는 제가 정말로 매매하고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저는 주식을 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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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제 주식 전자책 소개 먼저 하고 가겠습니다.
공격형 매집과 국자패턴이라는 전자책인데요.
주식 투자에 대한 제 개인적인 방법을 담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종목은 도화엔지니어링입니다.
도화엔지니어링의 테마는 한동훈 네옴시티 - 건설 대북 - 인프라 우크라이나 재건 - 건설 수자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철도 대북 우크라이나 재건 태양광 네옴시티이(가) 있습니다.
도화엔지니어링(은)는 동사는 1957년 설립된 종합건설엔지니어링 기업으로, 2011년 도화엔지니어링으로 사명을 변경함.동사는 물산업, 도시, 철도, 플랜트, 수자원 등 SOC 전 분야에서 종합토목설계업, 종합감리전문업 등 전문적인 엔지니어링업과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발전소를 건설하는 등 발전사업을 진행하고 있음.엔지니어링부문에서는 주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발주하는 관급사업을 수행하고 있음.
도화엔지니어링는 한동훈 관련주로 분류가 됩니다.
오늘의 종목은 도화엔지니어링입니다.
종목 이름 : 도화엔지니어링
테마 : 한동훈 네옴시티 - 건설 대북 - 인프라 우크라이나 재건 - 건설 수자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철도 대북 우크라이나 재건 태양광 네옴시티
#도화엔지니어링, #한동훈#주식#스윙매매#박스권
기업 개요- 종합설계 및 감리 등 엔지니어링 용역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로 관급 수주의 토목공사에 대한 엔지니어링 업무를 수행함.- 국내 토목 엔지니어링 부문 점유율 1위 업체로 상하수도, 수자원 개발, 도시계획, 도로교통, 철도, 항만,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설계 및 감리 업무를 수행함.- 수주의 대부분이 관급 수주를 통한 설계 및 감리 용역에서 발생하는바, 정부의 정책이나 시책에 영향을 받음.재무- 물산업 및 에너지 부문의 수주 감소에도 인프라 및 교통 부문의 수주 증가와 사업개발 부문의 성장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규모 확대.- 매출 증가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소폭 상승, 외화 관련 영업외수지 저하 등으로 순이익률은 전년동기 수준에 정체.- 국내 건설투자 부진 및 정부의 SOC 예산 축소로 신규 수주는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되나 에너지 및 인프라 부문의 수주잔고를 기반으로 현 수준의 매출 규모 시현할 듯.
한동훈 관련주 도화엔지니어링의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1) 재무와 테마
2023.12.22 기준(장마감) 도화엔지니어링의 시가 총액은 2,671억원입니다.
시가 총액은 기업가치로 기업이 가지고 있는 (주식의 수 * 현재 주가)입니다.
도화엔지니어링의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516위입니다.
도화엔지니어링의 상장주식수는 33,720,000주 입니다.
도화엔지니어링의 액면가는 500원이고 매매단위는 1주입니다.
도화엔지니어링의 PER은 N/A배 이고 추정PER은 N/A배 이며 동종업계PER은 9.59배의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년 말의 연간 실적을 보면 PER은 168.61배를 보여주었으며 EPS는 49원을 보여주었고 BPS는 7,986원을 보여주었으며 PBR은 1.03배를 보여주었습니다.
EPS는 -17원이고 추정EPS는 N/A원입니다.
PBR과 BPS는 각각 0.98배, 8,060원이며 배당수익률은 3.54%입니다.
네이버 증권 기준 투자 의견은 5점 만점에 N/A이며 목표주가는 N/A원입니다.
영업이익은 (영업소득 - 영업비용)으로 영업이익이 크다는 것은 회사가 돈을 잘 벌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최근 영업이익 수치를 보면 240억원, 200억원, 119억원입니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이익 - 각종비용으로 순수 이익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당기순이익 수치를 보면 178억원, 150억원, 16억원입니다.
도화엔지니어링의 재무를 보니 상장폐지 당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최근 부채비율을 보면 95.49%이고 유보율은 1,522.22%입니다.
부채 비율이 상당히 적은 편에 속하는 종목입니다.
유보율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회사에 남는게 돈이네요.
위에서도 한번 언급 했지만 다시 언급하자면 도화엔지니어링의 테마는 한동훈 네옴시티 - 건설 대북 - 인프라 우크라이나 재건 - 건설 수자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철도 대북 우크라이나 재건 태양광 네옴시티이(가) 있습니다.
2) 차트
먼저 금일 국내 지수의 변화를 보겠습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는 2,599.51이며 전일 대비해서 0.51 -0.02%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지수는 854.62이며 전일 대비해서 4.82 -0.56%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화엔지니어링의 2023.12.22 기준(장마감)현재가는 7920원이며 이 수치는 전일 종가인 7900원보다 20원만큼 상승하는 모습이 나와주었습니다.
최근 5일 종가들의 평균은 7922원입니다.
금일 종가가 5일 평균보다 낮은 가격에 있으므로 단기간 하방의 힘이 있다고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금일 도화엔지니어링은(는) 거래량 41,718주가 거래되었으며 거래대금 330백만원이 움직였습니다.
금일 거래원별 거래량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금일 매도 상위 거래원은 각각 키움증권에서 12,262주, 신한투자증권에서 6,365주, NH투자증권에서 5,981주, 미래에셋증권에서 4,123주, 한국증권에서 3,839주를 매도하였습니다.
금일 매수 상위 거래원은 각각 키움증권에서 7,449주, 미래에셋증권에서 6,938주, 한국증권에서 4,513주, NH투자증권에서 4,360주, 삼성에서 4,084주를 매수하였습니다.
최근 5일간 외국인은 1634주만큼 순매수를 하였으며 기관은 2161주만큼 순매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 마무리
여기까지 도화엔지니어링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이였습니다.눌림이면 눌림, 돌파면 돌파.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셔서 안전하고 수익을 많이 얻을 수 있는 매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제 의견은 그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주식 투자는 본인의 선택에 의해서 매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투자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한동훈 관련주 도화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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